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여기는 좋은 회사인가요?

좋은 회사란?

좋은 회사 판단기준?

 

입사 1년

차, 신입사원들의 궁금증은?

저는 입사 1년차인 마음만은 신입사원인! 사람입니다.

며칠 전에 진짜 찐! 신입사원분들이 들어와서

선배와의 대화를 했습니다.

(제가 선배라니....)

 

Q&A 시간을 가졌는데 신입사원분들에게 많은 질문을 받았어요.

 

재테크는 어떻게 하나요?

사내연애는 많이 하나요?

퇴사하고 싶었던 순간은?

 

등등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을 뽑아보자면!

 

여기는 좋은 회사인가요?

 

이라는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과연 내가 다닐 회사가 좋은 곳인가?

 

입사 전에는 입사 자체가 목표이기 때문에

내가 다닐 회사가 좋은 곳인지에 대한 고민을 못하는게 현실인데 

막상 입사하고 나서는 가장 많이 하는 현실적인 고민인 것 같다.

 

이 질문을 받고 저도 생각이 많아졌어요.

 

과연 내가 다니는 회사가 좋은 회사인가?

 

근데 이 질문을 생각해보니 막상 좋은 회사란 무엇인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질문을 주신 분들에게 다시 질문을 드렸어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좋은 회사란 무엇인가요?"

 

그러니 정말 많은 대답이 나오더라구요.

 

안정성, 회사의 규모, 연봉,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 등등

 

이 이야기를 듣고 제가 드렸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정성과 연봉 측면에서 보면 저희 회사는 좋은 회사가 맞아요. 객관적으로 안정적이고 연봉도 대기업 평균보다 높은 편이니까요.

그러나, 즐기면서 일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측면에서 저희 회사는 좋은 회사가 아닌 것 같아요.

좋은 회사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니 저희 회사가 어떤 분에게는 좋은 회사일수도 어떤 분에게는 좋지 않은 회사일수도 있을 것 같네요.

(라고 끝나면 너무 형식적인 대답일 것 같아서)

 

사람들이 흔히 좋은 회사의 조건을 돈, 사람, 일 이렇게 뽑아요.

세개를 다 만족하는 회사가 있다면 정말 좋은 회사겠지만,

현실적으로 2가지를 만족한다면 좋은 회사라고 말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좋은 회사다 아니다를 단편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좋은 회사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적당한 기준점으로 돈, 사람, 일을 정하는 것은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일이 만족스럽지는 않아도 돈과 사람이 좋다고 생각해서 

지금 회사를 계속 다니고 있어요!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내가 다니는 회사가 좋은 회사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겠지만,

그럴 때마다 기준을 정해놓고 상황을 조금 객관적으로 보는 연습을 하면 

우리의 회사가 생각보다 좋은 곳일수도 있어요 :)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좋은 회사란 무엇인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