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대학생때 나 이거 하길 정말 잘했다! 이건 정말 꼭해야한다! 

저도 얼마 전에는 대학생이었는데...! 

벌써 졸업을 한지 1년이나 됐어요! 

나름 15학번으로 19년까지 대학을 다니면서 이것저것 해봤는데
대학졸업한 사람으로서 경험자로서 대학생 때 하길 잘했다 혹은 이거는 못해서 아쉬웠다!

하는 것들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런 글 보면 구체적이지 않은 이야기에 조금 아쉬웠던 경험이 있어서

(공부를 열심히 해라! 꿈을 찾아라 등)

나름 구체적인 방법 4가지와 마지막으로 정말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글은 제 주관으로 적은 글이라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1. 장학금을 꼭 타자! 

국가장학금, 부모님 회사 등으로 장학금 지원을 받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저는 안타깝게도 국가장학금도 없고 부모님 회사로 부터 지원도 없는 케이스였습니다. 

사실 저는 장학금을 타야지! 라고 공부를 한건아니였는데 학점이 필요하니까 공부를 했고 

학점을 좀 잘받으니까 전장을 주더라구요,,,?(1년 수석했어요 ㅎㅎㅎ)

2학기 전장이면 800만원인데 지금 생각하면 2~3달 월급인데..! 

그때는 몰랐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니까 정말 큰 돈이더라구요!

학교 성적 장학금 말고도 찾아보면 정말 많은 장학금이 있어요! 

혜택을 제발 잘 찾아서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2. 교환학생은 꼭 가자! 

교환학생은 단언컨대 대학교에서 제가 제일 잘한 일 넘버원인 것 같아요.

물론 그것 때문에 포기한 일도 많지만!

교환학생은 정말 정말 추천드려요!

교환학생을 가는 학생이 대학교 1%밖에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시간 및 경제적 여유로 가기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한번도 해외경험이 없는 분들은 정말로 추천드립니다.

교환학생에 가면 제 삶이 180도 바뀌는 거잖아요?

새로운 사람

새로운 환경

새로운 학교

가족도 친구도 없이

컴포트존 완전 밖에서 사니까 힘든 점도 분명있지만

나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내가 이런 사람이구나를 알 수 있게 되고

교환국에서 제 2의 자아가 생긴 느낌~!?

저는 기회가 되면 결혼 전에 한 번 더 나가고 싶어요!

가기전에는 정말 망설였는데 가길 정말 잘했다!

대학생때 교환학생은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3. 동아리 대외활동을 많이 하자! 

저는 사실 많이 안한 케이스입니다.

귀찮음도 많고 사람만나는걸 막 좋아하지는 않아서 + 알바하느라 바빴어요!

그래도 몇몇 대외활동을 했는데

저는 연합동아리 1년 한게 정말 기억에 많이 남아요!

1년정도 했는데 사실 할 때는 정말 귀찮거든요?

일주일에 한두번씩 만나고 하는데 남는게 정말 많았어요 ㅋㅋㅋㅋ

임원진을 해서 강제로 열심히 했기에 남는게 많았어요

자소서에 쓸만한 소재가 생기기도 했고

친한 친구들이 생기기도 했고

이것도 정말 대학생 아니면 못하는 경험!?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색다른 경험을 하는게 취업을 하니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더 많은 대외활동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 내가 좀 더 유연한 사람이 되고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어요!

하지만, 그래도 몇 번 한거는 정말 잘 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4. 연애! 


직장인 되면 연애하기 진짜 어려워요!

만나는 사람이 같은 회사 사람 아니고서는...

그래서 그런지 직장 안에서도 많이 만나더라구요.

그리고 대학생의 연애와 직장인의 연애는 정말 다르니까!

중고등학생때 그때만의 감성이 있잖아요?

대학생도 그때만의 감성이 있으니까!

대학생때 연애도 해볼수 있으면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저도 대학생 때 못해서 아쉬운 것들도 많아요!

대학교 엠티 오티도 부모님이 위험하다고 못가게 하시고

킹아싸여서 노잼으로 학교 생활을 했지요 ㅎㅎㅎ

 

대학생 여러분들께 가장 드리고 싶은 말은

대학생 여러분들 하고 싶은거 다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때는 그러면 안 될 것 같지만

그때만큼 하고 싶은거 다해도 괜찮은 시기도 없으니까요!

그냥 하고 싶은게 생긴다?

물론 그게 막장 불법이런거면 안되겠지만

그런게 아니면 그냥 다해보시면 좋겠어요! 후회안하도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